메뉴 건너뛰기


Developer > Operating System
XP/WIN2003에서 VISTA/WIN2008로 바뀌면서 UI도 많이 바뀌었지만 관리 방법도 많이 바뀌었다.
예약된작업(Task Scheduler)도 그 중 하나입니다.
 
XP/WIN2003에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고 개발이나 관리환경을 그대로 옮기려고 할때 이 예약된작업(Task Scheduler)을 그대로 이관하는데 문제가 발생합니다.
생각같아서는 XP/WIN2003에서는 예약작업을 생성하면 Windows\Tasks 폴더에 *.job이라는 파일로 생성되니깐 이 파일을 같은 폴더에 복사해서 넣으면 될 것 같아 보이지만...
해보면 전혀 인식을 못 하죠.
 
다행이도 VISTA/WIN2008에는 예약된 작업을 Import하는 기능이 있습니다.
하지만 VISTA/WIN2008에서는 *.job파일 자체를 인식을 하지 못 합니다.
VISTA/WIN2008에서는 이를 XML형태로 import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.
 
간단한 스케쥴 설정이였다면 그냥 새로 생성하면 되겠지만 복잡하게 설정한 경우 이를 그대로 다시 만드는 것도 일입니다.
 
방법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닙니다.
 
VISTA/WIN2008에서 XP/WIN2003 쪽의 예약된 작업을 열람해 볼 수 있는데 이를 XML형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.
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 
VISTA/WIN2008의 명령프롬프트 창에서 다음과 같은 질의를 입력합니다.
 
schtasks /query /s IP주소 /tn 작업명 /XML
 
여기서 IP주소는 XP나 WIN2003의 IP가 되겠지요.
작업명은 예약된 작업에 등록된 이름입니다.
그러면 XML형태로 화면에 출력하는데...
 
schtasks /query /s IP주소 /tn 작업명 /XML > 작업명.xml
 
과 같은 명령을 이용해서 파일로 저장한 후 이걸  VISTA/WIN2008의 예약된 작업에서 Import하면 됩니다.
 
 
 
Creative Commons License
Creative Commons License이 저작물은 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-비영리-동일조건변경허락 2.0 대한민국 라이센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Copyright 조희창(Nicholas Jo). Some rights reserved. http://bbs.nicklib.com